본문 바로가기
윤북스 책육아

어린이 첫 사회성 사전 아울북

by 미리윤북스 2024. 2. 23.
반응형

#협찬 어린이 첫 사회성 사전
나와 너, 세상을 안아주는 말 100
나의 소중한 감정을 알고 관계를 통해 성장하고 다양한 세상을 존중해요.

이 책은 생각하는 힘과 아이들의 단단한 주체성, 튼튼한 마음 키우기에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100개의 단어를 통해 나와 주변 세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감정을 표현하고 타인의 기분을 이해하는 법을 배워요.
사회적인 가치와 도덕을 스스로 깨닫고 세상을 변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줘요.

각 단어마다 쉽게 풀이한 정의와 실천방법이 담겨 있어서 아이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요. 아름다운 그림과 함께 단어들을 살펴보며 자녀들과 함께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어요. 이 책은 자녀들의 사회성과 감정 발달을 촉진하여,자아를 발견하고 성장하는 데 좋은 책으로 추천 해요😍
그림과 글을 함께 보면서 예비초등학교 준비하는데에 좋은 책이었어요^^

@owlbook21 독서이어달리기 이벤트로 제공받아서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에요
책 잘 읽었어요 감사합니다.

어린이 첫 사회성 사전: 나와 너, 세상을 안아 주는 말 100
《어린이 첫 사회성 사전》은 세상의 모든 감정과 가치로 나와 너, 세상을 안아 주는 100개의 단어 모음집입니다. 아이는 성장하며 몸과 함께 마음도 훌쩍 자라야 합니다. 내가 중심이던 사고에서 벗어나 타인과 더불어 행동하고, 낯선 일들을 맞닥뜨리며 점점 더 큰 사회로 나아가야 하기 때문이지요. 도서에 실린 단어들이 아이들의 자라나는 마음 속에 하나씩 담긴다면 새로운 사회에 적응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감정을 살피고, 자신을 둘러싼 주변 사람들과 잘 어울리며, 세상을 대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니까요. 추상적인 단어들을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풀이한 《어린이 첫 사회성 사전》을 통해 머릿속에서만 맴돌던 뜻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눈으로 익힌 단어를 일상과 연결시키며 완벽하게 나만의 방식으로 소화시키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부터, 타인과 원활하게 관계를 맺고 다양한 세상을 존중하는 방법, 그리고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한 마음가짐까지 알려 줍니다.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예비 초등학생부터 초등학교 전 학년 동안 《어린이 첫 사회성 사전》에 실린 100개의 단어를 이해하고, 바르게 활용한다면 초등학교라는 낯선 공간에서 긍정적인 마음과 태도로 적극적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독일의 철학자인 L. A. 포이어바흐가 “사람의 본질은 인간과 인간을 연결하는 공동체에 있다.”라고 한 것처럼, 누구나 공동체 안에서 살아가야 합니다. 사회성이 좋은 사람이라면 어떤 공동체를 만나더라도 안정된 마음으로 자신이 바라는 삶을 향해 살아갈 수 있습니다. 국내의 다양한 기업과 콜라보한 상품 패키지로 잘 알려진 아넬리스 작가의 따뜻한 그림과 어우러진 100개의 단어는 더 넓은 세상으로 한 발 내딛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주고, 마음을 위로해 줄 거예요. 아이의 감정, 생각, 마음을 세심하게 들여다보고, 어루만져 주는 이 책을 읽어 주며, 아이의 생각도 마음도 한 뼘 더 자라나는 순간을 경험해 보세요.
저자
조안 루엘로스 디아즈
출판
을파소
출판일
2024.01.15

반응형